
CJ올리브영이 서울 용산 노들섬에서 ‘2025 올리브영 페스타’를 개최한다. 84개 부스에서 10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체험형 뷰티 행사로, 산업 교류와 소비자 체험을 아우르는 K뷰티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서울 용산구 노들섬에서 ‘2025 올리브영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실내 중심에서 벗어나 3500평 규모의 야외 공간에서 열리며, 관람객 수는 약 3만 명으로 예상된다.
올해 행사는 입점 브랜드를 넘어 신진 인디 브랜드까지 참여 라인업을 확대했으며, K뷰티 브랜드의 경험을 ‘보물섬’ 콘셉트로 연출했다. 행사장에는 몰입형 콘텐츠 중심으로 헬스와 뷰티, 웰니스 전반을 다루는 부스와 클래스를 배치했다.
총 84개 부스에서 108개 브랜드가 참가하며, 스킨케어, 메이크업, 퍼스널 케어, 헬시라이프, 럭스에디트 등 5개 존으로 구성된다. 슬로우에이징, 액티브 스킨케어, 루트뷰티, 이너뷰티 등 주요 트렌드를 반영한 큐레이션 부스도 운영된다.
올리브영은 브랜드가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도록 ‘뷰티 헬스 딥 다이브’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닥터지, 아렌시아 등 주요 브랜드가 참여해 브랜드 철학과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형 강연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산업 교류 플랫폼으로서의 역할도 강화했다. 수출 컨설팅 프로그램 ‘퓨처 커넥트’를 통해 수출 통관, 규제 대응, 글로벌 트렌드 강연이 진행되며, 미국, 일본, 동남아 등지에서 초청한 약 400명의 유통 바이어와 중소 브랜드 간 교류도 이어진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페스타는 소비자에게는 체험 중심의 K뷰티 경험을, 브랜드에는 산업 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며 “앞으로도 K뷰티 산업 생태계를 연결하는 역할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페스타는 사전 티켓 구매 고객만 입장 가능하며 현장 구매는 불가하다.
[ 경기신문 = 오다경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