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역대급 무더위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남성들 사이에서는 '쿨비즈' 문화 확산과 함께 제모·여름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SSG닷컴은 남성 고객의 제모·피부 관리 제품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고 밝혔다.
SSG닷컴이 7월 한 달간 남성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제모기 매출은 전년동기183% 증가했으며 제모·왁싱 용품 매출은 159% 급증했다. 같은 기간 패션 플랫폼 W컨셉에서도 남성 고객의 제모·면도기 매출이 143% 늘었다.
피부 관리 제품군도 매출 오름세를 보였다. SSG닷컴에서는 몸에 사용하기 좋은 선스틱·밤·스프레이 매출이 48% 신장한 것으로 분석됐다. W컨셉에서는 풋케어 용품 매출이 400%나 늘었다. 데오드란트와 바디미스트 매출도 306% 증가했다.
이는 반바지와 샌들 등 가벼운 옷차림을 권장하는 '쿨비즈' 문화가 확산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이 기간 SSG닷컴 반바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6%, 샌들 ·슬리퍼 매출은 17% 증가했다.
SSG닷컴은 이 같은 수요를 고려해 오는 10일까지 라피타, 이오시카, 유라이크 등 인기 제모기기 브랜드 대표 상품을 최대 50% 특가에 판매할 예정이다. 센텔리안24, AHC, 아떼, 선몬랩 등의 인기 선케어 제품도 최대 65% 할인 또는 1+1 구성으로 선보인다.
W컨셉도 오는 14일까지 '8월 월간뷰티' 프로모션을 열고, 최대 18%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듀얼소닉, 셀올로지 등 뷰티 디바이스와 마스크팩 등을 대표 상품으로 선보인다. 프리메라, 뷰카, 유이크, 성분에디터 등의 인기 상품도 최대 7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폭염과 복장 자율화가 맞물리며 위생과 피부 관리를 중시하는 남성 고객이 늘고 있다"며 "변화하는 수요에 맞춘 상품군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