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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2분기 영업익 2351억 원...해외 식품·바이오서 선방

 

CJ제일제당이 2분기(4~6월) 식품사업 부문에서 일부 수익성 조정을 겪었으나,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 강화와 바이오사업부문의 견조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긍정적인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12일 CJ제일제당 잠정 공시에 따르면 대한통운을 제외한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2351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 감소했으나, 해외 식품 매출은 3% 성장하며 1조 3688억 원을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꾸준한 확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북미 지역에서는 냉동밥, 치킨, 롤, 피자 등 주요 제품군이 견조한 매출 성장세를 보이며 1조112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각각 2%, 8% 성장하며 회사의 안정적인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사료용 히스티딘 제품은 연어 사료 시장 수요 증가에 힘입어 88%라는 두드러진 성장률을 기록했다. 피드앤케어 부문도 수익성 개선에 성공하며 영업이익이 25% 늘어났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하반기 일본 생산기지 구축과 글로벌 전략제품 확대를 통해 K푸드의 세계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며 "국내외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과 소비 트렌드 반영 제품 출시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생산 거점과 차별화된 스페셜티 제품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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