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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명경찰서 '닫힌 행정' 원성

광명경찰서가 보안상의 이유를 내세워 민원봉사실 출입문을 폐쇄하고 단순 민원인들까지 정문을 통해 신분증을 제시한뒤 출입증을 받도록 하고 있어 폐쇄적이고 권위주의적인 구태를 되풀이하고 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17일 시민들에 따르면 수개월 전부터 경찰서 정문을 통하지 않고 단순한 민원업무 접수가 가능한 종합민원실의 출입문을 폐쇄, 민원인이 출입시 경찰서 정문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출입증을 받아 민원실에 들어가야 하는 불편을 겪고 있다.
또 민원인들이 교통범칙금 납부, 운전면허 갱신, 민원서류 발급 등 단순 민원을 위해 민원부서를 방문했을때 신분증을 재차 제시해야 하는 바람에 한가지 신분증만 지참한 민원인들이 난감해 하고 있다.
게다가 압류 과태료 납부시에는 경찰서 민원실을 방문, 고지서를 발부받아 가까운 금융기관에 납부하고 다시 민원실을 방문해 금융기관 확인사실을 입증해야 빠른 시간 내에 압류가 해지돼 어쩔 수 없이 두번씩이나 경찰서 정문에서 신분확인을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으로 관련 민원인들의 불만이 팽배하다.
다수 시민들은 “과실로 인해 범칙금을 납부하는 것은 당연하나 경찰서 종합민원실을 이용할 때 경찰편의 위주로 업무가 진행되는 것은 '열린 경찰·봉사하는 경찰정신'에 위배하는 행위”라며 개선을 요구하고 있다.
이에 대해 경찰 관계자는 “최근 타 지역 경찰서가 시위대들에게 점거되는 등 경찰서 내·외부 출입인과 경찰서보안상 불가피한 조치로 종합민원실 외부와 직접 연결된 출입문을 통제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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