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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hc ‘콰삭킹’, 출시 5개월 만에 300만 마리 판매 돌파

“신제품 효과 넘어 중장기 흥행 궤도 진입”

 

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출시한 ‘콰삭킹’이 인기를 끌고 있다. 

 

bhc는 지난 2월 28일 출시한 ‘콰삭킹’이 지난 11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콰삭킹’은 출시 두 달 만에 100만 개 판매를 기록한 뒤에도 판매 속도가 오히려 가팔라지며 단발성 인기를 넘어 장기 흥행 궤도에 올라섰다. 이는 일반적인 신제품 초기 폭발적 판매 후 감소하는 흐름과 다른 성장세다.

 

특히 지난 7월 출시된 ‘콰삭톡’과의 시너지도 뚜렷하다. 두 제품을 합친 매출 점유율은 15%를 넘어, bhc는 ‘뿌링클’, ‘맛초킹’과 함께 ‘콰삭킹’을 안정적인 주력 제품군으로 평가하고 있다.

 

‘콰삭킹’은 bhc의 독보적인 튀김 기술을 활용해 쌀·감자·옥수수로 만든 세 가지 크럼블을 슈레드 형태로 입힌 바삭한 튀김옷이 특징이며, 매콤한 스윗 하바네로 소스를 곁들여 즐길 수 있다.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서 “먹을 때 소리부터 바삭하다”, “여름철에도 눅눅하지 않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bhc 관계자는 “‘콰삭킹’은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모두 갖춘 제품으로 기존 주력 메뉴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스테디셀러로 성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취향을 겨냥한 신제품 개발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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