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가 올해 출시 44주년을 맞은 빠삐코의 패키지 새단장을 위해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모은다.
롯데웰푸드는 장수 아이스크림 '빠삐코’ 패키지 디자인 아이디어 공모전인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빠삐코를 사랑하는 소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디자인에 필요한 필수 요소 템플릿을 다운받아 작품을 만들면 된다. 완성된 자신만의 빠삐코 디자인은 공모전 안내 페이지에서 오는 21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우선 응모작 중 내부 심사 후 우수 후보작 3점을 선정해 29일 발표한다. 발표된 후보작들은 10월 15일까지 소비자 투표를 진행, 소비자 투표 결과와 추가 내부 심사를 종합해 최종 순위를 결정할 계획이다. 최종 순위 발표는 10월 23일이다.
롯데웰푸드는 최종 선정된 디자인에 대해 실제 제품 패키지 적용을 적극 검토할 예정이다.
'빠삐코 NEW LOOK 공모전’에는 총 1000만 원 규모의 상금과 상품도 준비돼 있다. 우수 후보작 3점 중 ▲1등 상금 500만 원 ▲2등 상금 200만 원 ▲3등 상금 100만 원이 각각 주어진다.
후보작에 들지 못한 4등과 5등 작품에는 각 3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가장 유머러스한 작품과 가장 귀여운 작품에는 ‘빠삐코상’으로 각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 밖에 우수작 소비자 투표에 참여한 소비자 중 100명에게 ‘롯데모바일 교환권 1만 원권’을 추첨을 통해 증정한다.
자세한 정보는 롯데웰푸드 공식 빙과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빠삐코의 새로운 얼굴을 만들어주길 바란다”며 “소비자들의 기발하고 신선한 아이디어가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