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을 전국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오비맥주는 이달부터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을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7월 대형마트 출시 후 일부 매장에서 일시 품절 사례가 나올 정도로 인기를 끌면서 판매 채널이 확대됐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은 개봉 후 시간이 지나면 거품이 스스로 차오르도록 한 기술을 국내 맥주 브랜드 최초로 구현했다. 기존에는 생맥주나 전용 거품기를 통해서만 즐길 수 있던 풍성하고 지속적인 거품과 차별화된 부드러움을 캔 하나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오비맥주는 전국 편의점 입점과 함께 한정판 기획팩도 선보인다. 오는 9일부터는 전용 캔 핸들이 포함된 330ml 6캔 기획팩과 머그컵 모양의 캔 쿨러가 포함된 330ml 12캔 기획팩을 한정 출시한다. 해당 기획팩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편의점 앱에서 예약 주문 후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대형 리유저블백도 증정한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전국 편의점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생 캔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9월에는 팝업스토어와 부산국제영화제 현장 부스 등 온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한맥의 극강의 부드러움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맥은 ‘부드럽다’는 뜻의 영단어 ‘smooth’를 확장한 ‘SMOOOOOOOTH’를 핵심 키워드로 내세워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스스로 차오르는 거품이 선사하는 음용 경험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며, 기존 생맥주 광고 캠페인의 메시지를 신제품에도 이어가고 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