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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 유통군-팀네이버 맞손… Agentic Enterprise 전환 박차

AI, 쇼핑, 마케팅, ESG 4개 분야 전략적 업무 제휴

 

롯데 유통군이 네이버와 손잡고 AI, 쇼핑, 마케팅, ESG 등 4개 분야에 걸쳐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Agentic Enterprise’ 전환에 속도를 낸다. 오프라인 인프라 최강자인 롯데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네이버의 협력으로 고객 경험 제고와 새로운 유통 혁신이 기대된다.

 

롯데 유통군은 지난 5일 네이버 1784에서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과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업무 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AI ▲쇼핑 ▲마케팅 ▲ESG 등 4대 분야에 걸쳐 진행된다.

 

AI 분야에서는 롯데 유통군의 비전인 ‘Agentic Enterprise’ 전환을 위해 쇼핑, MD, 운영, 경영지원 등 유통 특화 AI 모델을 단계적으로 검토한다. 

 

쇼핑 분야에서는 롯데 온·오프라인 네트워크와 네이버 플랫폼을 결합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 롯데마트·슈퍼,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결제 시 적립 프로모션을 제공하고, 세븐일레븐 상품을 네이버 퀵커머스 ‘지금배달’과 연계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마케팅 분야에서는 네이버클라우드의 AI 광고 솔루션 ‘NCLUE’를 활용해 정교한 고객 분석과 시장 확장을 도모한다. ESG 협력도 강화해, 네이버 플랫폼에서 성장한 우수 셀러들의 오프라인 판로 확대를 위해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슈퍼 등 매장 활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국내 최대 오프라인 인프라와 네이버의 디지털·AI 혁신 역량이 만나 시너지를 낼 수 있길 기대한다”며 “롯데 유통군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팀네이버의 첨단 기술과 롯데 유통군의 인프라가 결합해 AI 쇼핑 혁신을 선보일 것”이라며 “AX(AI Transformation) 생태계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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