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리온이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스낵으로 제과 시장에서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은 오!감자, 나쵸, 예감 등을 동봉된 소스에 찍어 먹는 ‘찍먹’ 제품들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대표 제품인 ‘찍먹 오!감자 양념바베큐소스맛’은 오!감자 전체 매출의 30%를 차지하며 브랜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찍먹 나쵸 치폴레마요소스맛’은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 봉을 넘었고, ‘찍먹 예감 치폴레마요소스맛’과 ‘갈릭청양마요소스맛’은 출시 3개월 만에 300만 개 판매를 기록했다.
오리온은 지난 2004년 ‘오!감자 딥(Dip)’을 출시하며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소스에 찍어 먹는 과자라는 카테고리를 개척했다. 이후 나쵸, 예감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고 바베큐·치폴레·갈릭 등 다양한 소스를 적용해 ‘찍먹’ 시장을 선도해 왔다.
2017년에는 제품명을 ‘오!감자 찍먹’으로 바꾸며 직관적인 콘셉트를 강화했고, 현재는 소비자들에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찍먹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20년 넘게 사랑받아 온 찍먹 과자들이 오리온만의 독보적인 제품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과자를 색다르게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새로운 제품을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