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협업해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 신제품을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은 9일 컬리와 공동 기획한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 2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포기김치(3kg)’와 ‘총각김치(1kg)’로, 양사는 집에서 직접 담근 듯한 정성과 고품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기획했다.
특히 국내산 100% 세절(洗切)초 고춧가루를 사용해 깔끔한 맛과 선명한 붉은 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또 CJ제일제당 김치 제품 최초로 소고기 양지육수를 더해 중부식 김치 특유의 시원하고 담백한 풍미를 구현했으며, 두 번 발효한 덧장 멸치액젓으로 깊고 깔끔한 감칠맛을 완성했다.
포기김치는 청잎을 골라낸 배추를, 총각김치는 껍질을 벗겨 먹기 좋은 크기의 알타리무를 사용해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을 강조했다. 신제품은 마켓컬리에서 단독 판매되며, 이달 말까지 15% 할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제일맞게컬리’는 CJ제일제당의 제조 기술과 컬리의 큐레이션 역량을 결합한 협업 프로젝트 브랜드로, 지금까지 왕교자·츄러스·붕어빵·주먹밥 등 여섯 차례에 걸쳐 차별화 상품을 출시했다. 특히 첫 협업 제품이었던 ‘육즙플러스왕교자’는 출시 이후 월 매출이 3배 이상 성장하며 누적 50만 봉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김하은 CJ제일제당 김치 담당자는 “‘제일맞게컬리 매일 맛있는 김치’는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에 기반해 CJ의 기술력과 컬리의 기획력이 더해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밸류업(Value-Up) 혁신 상품과 프로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