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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음료 순하리, 미국 소주 시장서 성장세 가속

현지 유통망 확대, ‘교민 술’ 넘어 美 전역 확산

 

롯데칠성음료의 과일소주 ‘순하리 처음처럼(순하리)’가 ‘교민 술’을 넘어 미국 전역으로 확산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순하리가 미국 주류 시장에서 현지 유통망을 확대하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순하리 판매 채널은 2만 3000여 개 점으로, 2023년 말 2700여 개 점 대비 8배 이상 확대됐으며 판매 지역도 26개 주에서 48개 주로 늘었다. 이에 힘입어 미국 내 과일소주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38% 성장했으며, 올해 상반기 역시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롯데칠성음료는 미국 대형 유통채널 코스트코(Costco), 타겟(Target), 크로거(Kroger), 알버슨(Albertsons) 등에 순하리와 새로를 입점시키며 판매망을 확대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현지 주류 유통사 ‘E&J 갤로’와 협약을 체결한 이후, 올해부터 갤로의 유통망을 통해 순하리·처음처럼·새로가 현지 대형마트와 주류 판매점에 본격 입점하며 성과가 가시화됐다.

 

현지 젊은 층을 겨냥한 마케팅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4월에는 순하리 자두·리치 2종을 출시해 SNS 이벤트와 시음 행사를 진행했으며, 두 제품은 2025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에서 각각 더블 골드와 실버를 수상했다. 

 

8월부터는 플로리다, 위스콘신, 텍사스 등 주요 대학 풋볼 경기장에서 순하리 부스를 운영하며 현장 시음과 굿즈 증정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이 밖에도 미국 프로축구 구단 LA갤럭시 홈구장에는 순하리 바를 운영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E&J 갤로와의 협력을 통한 채널 다변화가 빠르게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며 “소주가 위스키·맥주처럼 독자적인 카테고리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해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내 소주 열풍이 확산되며 캘리포니아 주의회는 올해부터 매년 9월 20일을 ‘소주의 날’로 지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8월 열린 기념 행사에서 순하리·처음처럼·새로 제품을 알리며 한국 소주의 위상을 높였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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