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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대한통운 ‘오네’,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우리말 상표 선정

배송 서비스 신뢰성과 독창성 인정

 

CJ대한통운 ‘오네’가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우리말 상표로 선정됐다. 

 

CJ대한통운은 통합 배송 솔루션 브랜드 ‘오네(O-NE)’가 지식재산처 주관 ‘제10회 우리말 우수상표 선정대회’에서 최우수상 격인 ‘아름다운 상표(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오네’는 ‘설렘과 즐거움이 온다’는 메시지와 ‘단 하나(ONE)의 배송’이라는 의미를 직관적으로 담아 고객에게 감성과 기능을 동시에 전달한다. O-NE 로고는 배송 상자를 형상화해 첨단 배송 서비스를 통한 성장 약속을 표현했으며, 한글 로고 ‘오네’를 추가 개발해 디지털 플랫폼과 오프라인 물류 거점에서 브랜드 경험의 일관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순우리말 브랜드명으로 영어식 표현이 많은 시장에서 차별화된 소통을 선보였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캠페인, 광고, SNS 활동을 강화해 ‘오네’의 인지도를 확대하고, K-물류를 세계에 알리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오네’가 단순한 서비스 브랜드를 넘어 생활물류 속에서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우리말 상표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말과 한글을 살린 브랜드 전략으로 국민과 더욱 가까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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