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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사업 10년’ 한섬, 거래액 4000억 돌파하며 지속 성장 입증

500억 투자한 전용 물류센터 건립 등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의 온라인 사업이 10주년을 맞아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한섬의 온라인 부문 거래액이 4000억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고 20일 밝혔다. 2020년 대비 5년 만에 약 60% 증가한 수치다.

 

성장의 배경에는 500억 원 규모 온라인 전용 자동화 물류센터 ‘스마트허브 e비즈’ 건립, 고객 타깃별 전문몰 전략, 2030 세대를 겨냥한 온라인 편집숍 EQL의 조기 안착 등이 있다. 

 

스마트허브 e비즈는 연간 처리 물량 1100만 건, 보관 가능 의류 92만 벌 규모로 기존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효율을 갖췄다. 이를 통해 주문 처리 시간은 절반으로 줄고, 오배송은 80% 이상 감소했다.

 

또한 한섬은 타깃 고객별 전문몰 전략을 운영 중이다. 자사 브랜드 전문몰 ‘더한섬닷컴’, 해외패션 전문몰 ‘H패션’, 2030 세대를 겨냥한 편집숍 ‘EQL’을 통해 고객별 맞춤형 큐레이션과 마케팅을 펼치며 신규 고객 유입과 기존 고객 락인 효과를 동시에 달성했다.

 

특히 EQL은 성수동 ‘EQL GROVE’ 매장 오픈 첫 달 방문객 10만 명을 기록하며 2030 세대 영고객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EQL 거래액은 올해 1000억 원 돌파가 기대되며, 재구매율은 업계 최고 수준인 60%에 달한다.

 

한섬은 온라인 사업 10주년을 기념해 성수동 EQL GROVE에서 ‘더 코트 클럽’ 팝업을 진행하며, 대표 브랜드 코트 제품과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앞으로 한섬은 첨단 물류 시스템과 AI 기술 도입, 온라인 채널 리뉴얼, 전문몰 운영 고도화 등을 통해 온라인 부문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유정 한섬 온라인담당 상무는 “자체 콘텐츠와 40여 년 패션 전문 기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를 지속 선보이며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경기신문 = 박민정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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