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오는 28일까지 ‘진도 EAT’S 특별기획전’을 열고, 진도산 먹거리 14종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 민관협력 지역상생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농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해 청정지역 진도가 생산하는 식품 브랜드 ‘진도잇츠’의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간편식 먹거리를 한자리에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 ▲전복죽 ▲활전복 ▲전복 톳 미역국 ▲곱창김 ▲쌀 등 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건강식품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건강식 시리즈로 구성했다.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기획전 상품 전용 ‘20% 할인쿠폰’을 선착순 제공하고 6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된다. 자세한 행사 내용은 G마켓에서 ‘진도잇츠’ 혹은 ‘진도이츠’를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G마켓 관계자는 “정부 민관협력 사업과 연계해 지역 생산자 브랜드의 온라인 판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례”라며 “지역 특산물이 전국 소비자와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의 마케팅·유통 인프라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정부기관 및 지자체와 협력하며 지역 우수 제품을 소개하고, 지역 생산자의 온라인 판로 확대를 위한 노력해 왔다. 지난해는 해양수산부, 서울시, 경기도 등과 총 15 차례의 지역 상생 기획전과 2차례의 오프라인 판매 컨설팅, 연말 팝업 스토어 등을 진행한 바 있다.
[ 경기신문 = 성은숙 기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