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 본격적인 도시 마케팅을 위한 도시브랜드 개발 작업에 착수했다.
5일 평택시에 따르면 도시브랜드 개발은 평택시의 가치 및 역할에 대한 재조명과 세계 제1의 경제블럭으로 부상한 환황해권의 전략형 국제화 중심지로 발돋움하기 위한 역동적인 매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브랜드에는 평택시의 특성, 발전적 미래상, 상징성 등이 잘 반영되도록 함은 물론 여러 가지 브랜드가 난립하고 있는 농·특산품의 브랜드를 통합적으로 가치화 할 수 있도록 개발될 예정이다,
또 시는 완성도 높은 브랜드 개발을 위해 이 작업을 수행할 업체의 선정도 다양한 아이디어를 검토할 수 있도록 여러 전문 업체들의 제안서를 받아 평가한 후 선정할 계획이다. 개발 과정에도 여러 전문가, 시민, 시의회 등과의 의견 교환과정을 통해 시민적 공감대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도시브랜드 및 농·특산품 통합브랜드가 완성되면 대외적으로 시의 위상 제고와 함께 시정 모든 분야에 접목돼 마케팅 도구로서의 역할과 시민역량을 결집하는 구심점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평택시 농·특산품의 인지도를 높여 소비자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됨으로써 지역 농가 소득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송명호 시장도 “환황해권 시대를 맞아 우리가 막연하게 알고 느껴왔던 평택시의 가치와 역할에 대해 새롭게 인식할 필요가 있으며 브랜드 개발은 그 출발이 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