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26 (금)

  • 구름많음동두천 32.0℃
  • 구름많음강릉 31.4℃
  • 흐림서울 32.0℃
  • 흐림대전 32.2℃
  • 구름많음대구 32.3℃
  • 구름많음울산 31.2℃
  • 광주 29.3℃
  • 구름많음부산 31.8℃
  • 흐림고창 28.9℃
  • 제주 28.9℃
  • 구름많음강화 32.6℃
  • 흐림보은 30.8℃
  • 흐림금산 31.3℃
  • 흐림강진군 27.3℃
  • 구름많음경주시 34.0℃
  • 구름많음거제 30.4℃
기상청 제공

KT&G ‘에쎄 순 0.5’ 출시

국내시장 No.1 브랜드 에쎄가 8번째 패밀리브랜드를 선보인다.

KT&G는 ‘에쎄’의 타르 0.5mg형 제품 개발에 성공해 다음달 2일 전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새 에쎄는 기존 에쎄 7개 브랜드 중 최저타르(1mg)로 국내시장 부동의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는 제품이 ‘에쎄 순’이라는 점을 활용해 제품명을 ‘에쎄 순 0.5’라 붙였으며 소비자가격은 기존 에쎄와 동일한 갑당 2천500원으로 책정됐다.

이에 따라 ‘에세 순 0.5’는 기존 ‘에쎄 순’과 ‘더 원’에서 사용하고 있는 국내산 ‘대나무활성숯필터’를 사용해 ‘초슬림형이지만 잘 빨리는 담배 고유의 맛’을 살리는 것은 물론 ‘에쎄 특유의 부드러운 맛’을 동시에 구현토록 설계됐다.

이번에 선보일 ‘에쎄 순 0.5’는 포장지에 대나무가 그려진 기존 ‘에쎄 순’과 디자인을 동일시해 BI(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통일성을 모색한 반면 대나무그림 컬러를 은은한 실버로 해 그린 컬러의 ‘에쎄 순’과 차별화 했다.

KT&G는 앞으로 1mg 저타르 시장의 규모가 지속적으로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타르 0.5mg 시장 선점과 이를 통한 시장지배력 확보를 위해 ‘에쎄 순 0.5’를 출시하게 됐다고 제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다.

국내 담배시장에서 타르 1mg의 시장이 형성된 것은 지난 2003년으로 당시 1mg제품의 시장점유율은 3.7%에 불과 했지만 올 1분기는 34.5%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실제로 4년만에 10배 가까이 고속 성장한 셈이다.

한편 1996년 출시 이후 에쎄의 판매점유율은 1년차 1.7%에서 시작해 지속적으로 상승, 11년차인 올 1분기는 35.8%까지 도달했으며 지난 3월기준 총 누적판매량(수출용 포함)은 1천559억개비를 기록했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