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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고객 만족도 향상 직무교육

광주시는 효율적인 민원처리를 통해 민원행정의 신뢰도와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고객만족 민원행정서비스 실천 직무교육’을 시청 대회의실에서 24일 실시했다.

교육에는 기업지원과장, 농정과장, 산림행정과장, 건설과장, 도시개발과장, 건축과장 등 인허가 부서 과장을 비롯, 시청과 읍·면사무소 인·허가부서 팀장, 담당자 등 58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사를 맡은 홍종명 총무국장은 민원서류처리 지연 등 민원처리상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방안으로 공직자의 의식전환과 법규 숙지 등이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민원처리 단문문자서비스(SMS), 복합민원 사전심사제 등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당부했으며 특히 담당팀장이 관련법 검토, 처리지연여부 등을 철저히 관리토록 지시했다.

김철중 민원지적과장은 “처리기한 5일 이상 민원에 대해 오는 3월부터 분기별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민원행정 서비스 개선에 반영할 예정”이라며 “간부공직자들이 민원행정 전산시스템을 통해 민원처리현황을 실시간 조회할 수 있도록 개선해 민원행정의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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