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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남동구 행정서비스 ‘굿’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국무총리상 수상

남동구가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실시한 행정서비스헌장 평가에서 전국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국무총리 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정서비스헌장 운영 평가는 교육과 통신, 검, 경찰 등 중앙정부 및 전문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서 기관별 자체 평가를 거쳐 추천된 83개 헌장에 대하여 이행실태평가 4개 분야(이행기준, 실천, 교육 및 홍보 역량)와 고객만족도 평가 3개 분야 (인지도, 고객응대, 업무서비스만족도) 등 총 7개 분야에 대한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로 이루어졌다. 남동구는 친절함양을 위해 부서별 19개 분야의 행정서비스 이행 기준을 마련하여 게첩, 실천토록 했다. 이중 평가의 70%를 차지하는 리서치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어린이 잇솔질 교실운영’, ‘내혈압 내혈당 바로알기 캠페인 실시’등 구민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보건행정서비스 분야가 높은 평가를 받아 구의 고객만족서비스 수준을 전국적으로 인정받는 결과를 낳았다.

윤태진 남동구청장은 이날 집무실에서 최우수기관 헌장 인증패 수여식을 갖고 관계공무원의 노고를 치하하며 “이번 성과는 우리 남동구 전 공직자가 혼연일체로 구민감동 행정서비스를 펼친 결과다”며, “친절은 21세기 공무원의 최고의 경쟁력인 만큼 앞으로도 변함없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을 대하는 마음자세로 업무에 임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는 올해 “친절, 남동구의 약속입니다”라는 모토로 구민(고객)중심의 행정 구현과, 특히 민원행정, 주민복지, 청소의 3개 분야를 중점추진분야로 선정해 구민들에게 최고의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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