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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두천시 ‘불어라! 친절서비스 바람’ 교육

동두천시는 지난 2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고객감동을 향한 ‘불어라! 친절서비스 바람’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희망과 성공의 리더 양성이라는 전략목표를 갖고 있는 서비스테크 박정희 소장의 강의로 공무원의 사명감에 대해 일깨우며 고객에 대한 책임감을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동두천시 직원들은 강사가 나누어준 목표카드에 ‘친절한 주민의 상담가’,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공원 설계가’, ‘어둠을 밝히는 꺼지지 않는 조명사’ 등 각자가 지향하는 공무원상을 기록하며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고객와우! 퍼포먼스’로 불만이 있는 민원과 그 상황을 대처하는 공무원의 역할극을 실습하면서 고객을 기분 좋게 맞는 행동양식 즉 고객인정과 공감대화를 하는 행동체험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장에 참석한 오세창 시장은 “화가 난 고객을 진정시키는 것은 바로 ‘경청’”이라며 “불만을 갖고 찾아오는 시민의 이야기를 끝까지 잘 들어주고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려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것이 고객 감동 서비스로 경청과 고객인정의 정신을 갖고 동두천시청에 서비스 바람을 일으켜 달라”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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