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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개발硏 대학생 광고공모전 ‘대한민국의 핵심 GRI’ 대상

싱크탱크 이미지 인체와 접목

경기개발연구원(원장 좌승희)이 주최한 ‘제1회 경기개발연구원 대학생 광고공모전’에서 김동욱, 배영미, 정유림이 공동 출품한 ‘대한민국의 핵심 GRI’가 대상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경기도와 대한민국의 경쟁력 강화 및 삶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인 경기개발연구원’을 주제로 6월 16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광고공모전에 전국의 대학생들이 참여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수상작 선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광고 및 시각디자인 분야의 학계 및 업계 전문가가 심사를 맡아 작품성, 창의성, 활용도 등 공모기준에 부합한 작품 10편을 최종 선정했다.

심사위원장 경희대 시각정보디자인과 임헌혁 교수는 본 공모전을 “경기개발연구원을 홍보하고 지역사회 주민들의 관심을 제고하는데 매우 적절한 기획”이라며 “최종 수상작 선정 과정에서 고심 끝에 발상된 심도 있는 아이디어작들이 다수 눈에 띄었으며 많은 학생들이 높은 관심과 열의를 갖고 작품창작에 임했음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대상을 수상한 김동욱씨는 “경기개발연구원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갈 대한민국의 심장부”라며 “도의 싱크탱크라는 특장점을 살려 인체의 가장 핵심적이고 중요한 심장과 두뇌를 도와 접목시켜 표현함으로서 GRI의 중요성을 나타내고자 본 작품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시상식은 21일 경기개발연구원 7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으며 선정된 작품은 대상 1편에 300만원, 우수상 2편에 각 200만원, 장려상 3편에 100만원, 입선 4편에 각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졌다.

한편 선정된 작품들은 연구원 홍보를 위한 각종 매체에 활용되며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차기 공모전 홍보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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