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청소년회관(수련관)은 오는 28일 청소년수련관에서 초등학교 4,5,6 학년생 60명을 대상으로 2008년 청소년 하반기 경제교육 '나도 기업가!' 체험식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체험식 프로그램으로 진행하는 이번 과정은 심화과정으로서 초급단계를 수료한 청소년과 초급자를 모집하며 초급단계 수료자를 우선 모집하고 참가청소년의 학부모 교육 참가신청도 함께 받는다.
이번 경제교육은 모의주식투자 체험으로 경제체험 기초단계(사업 기초자금마련, 사업아이템선정, 사업자등록, 원재료 구매, 초기생산, 마케팅 4P-가결정)를 거쳐 경제체험 1단계인 생산자체험(가격 재조정, 판촉활동, 재무정리, 생산품질관리) 과정이다.
또 경제체험 2단계인 투자자 체험(기업재무관리, 기업공개, 종합주가지수, 증권 등)까지 참가자들이 스스로 해 봄으로써 딱딱한 강의식 교육보다 경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진행한다. 특히 체험장은 작은 사회로 구현, 정부, 세무서 등을 설치, 사회를 실제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진행하는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과소비문화에 젖어 있는 청소년들에게 돈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나아가 기업가정신을 심어줌으로써 용돈의 소중함을 알게하며 소비문화의 지혜를 발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