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01 (목)

  • 흐림동두천 30.6℃
  • 맑음강릉 36.3℃
  • 구름조금서울 33.1℃
  • 구름조금대전 32.7℃
  • 구름조금대구 34.9℃
  • 맑음울산 35.2℃
  • 구름조금광주 32.7℃
  • 맑음부산 31.7℃
  • 구름조금고창 33.6℃
  • 맑음제주 32.7℃
  • 구름많음강화 29.1℃
  • 맑음보은 31.7℃
  • 구름조금금산 32.9℃
  • 구름조금강진군 32.5℃
  • 맑음경주시 36.6℃
  • 구름조금거제 31.5℃
기상청 제공

미국 사로잡은 삼성 양문형 냉장고

JD파워 조사, 4년간 소비자 만족도 1위 기록

 

삼성 양문형 냉장고가 미국에서 4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미국 소비자 조사기관 JD파워&어소시에이츠(이하 JD파워)가 1일(현지시각) 발표한 ‘2008 가전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미국의 유명 가전 브랜드들을 제치고 양문형 냉장고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JD파워는 미국시장에 판매중인 양문형 냉장고를 6개 부문으로 평가 ▲작동성(operational performance) ▲기능성(operational features) ▲사용 편의성(ease of use) ▲디자인(styling and feel) ▲가격(price) ▲품질 보증기간(warranty)등 1000천 만점으로 평가했다.

삼성전자는 1000점 만점 중 819점을 획득해 미국 양문형 냉장고 업계는 평균 786점을 기록했다.

조사결과에 따르면 미국 양문형 냉장고 소비자 만족도 Power Circle평가(1~6위)에서 삼성(819점)와 섭지로(813점)가 최우수점수 획득, 켄모어(796점)와 LG(795점)가 업계내 우수, GE(792점)와 키치에이드(791점)가 업계내 보통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는 평가결과 저소음과 에너지 효율성, 기능성과 디자인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삼성전자 북미총괄 박재순 상무는 “미국 소비자들의 정서를 이해하는 마케팅과 우수한 디자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한 결과, 삼성 냉장고가 미국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품으로 4년 연속 선정된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삼성 프렌치도어 냉장고는 2500달러 이상의 고가임에도 미국 시장 진출 1년 6개월만에 최다 판매 모델이 되는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