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 실천·참여 주제의 ‘제9회 성남시 자원봉사 박람회’를 오는 11일 분당중앙공원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시 자원봉사 박람회는 지역 봉사단체 및 기업, 사회복지기관 등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척을 위해 해마다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성남시 새마을회, KT&G 복지재단, 삼성SDS, 대한도시가스공사 등 관내 58개 자원봉사 단체 및 사회복지 기관 등에서 5천여명이 참여한다.
행사는 인기가수 축하공연, 풍물패 공연, 청소년관현악단 문화공연을 비롯 천연염색 체험, 인형 만들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놀거리가 마련된다. 또 58개 홍보 부스에서 보장구 이용체험, 청소년 심리검사, 사랑의 풍선 띄우기, 토종 야생화 전시, 외국 음식, 차 마시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KT&G 복지재단, 삼성 SDS, 대한도시가스 등이 나서 사랑의 솜사탕, 행운의 룰렛, 팝콘, 기념품 등을 제작해 박람회장을 꾸미기로 했다.
또 박람회 관람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친 학생에게는 자원봉사 확인증을 발급해 주기로 했다.
김영봉 성남시자원봉사센터소장은 “박람회장에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봉사활동의 가치를 배가해 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