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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비투자사업 적극 홍보키로…道, 도민인지도 제고 방안 시행

경기도가 도로, 하천, 건축물 등 도비투자사업을 도민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다각적인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25일 도에 따르면 도는 도 자체사업과 보조율 20% 이상, 보조금 20억원 이상 사업들에 대해 도민인지도 제고 방안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도는 먼저 올해 3월 배포한 디자인 표준화 규정집을 기초로 안내표지판, 조감도, 사업지구 표지판, 현수막 등의 디자인 표준화를 통해 시각적으로 도의 사업들을 알리기로 했다.

도가 자체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도로, 하천, 건축 등 대상사업 총 257건에 대해 도민인지 시행여부를 조사·분석한 결과 81%인 142개 사업이 디자인 표준화를 기초로 도민 알리기에 나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디자인 규정 시행 이전에 공사 착공한 사업장은 조감도 등 신규제작에 따른 추가비용 발생으로 도민인지도 제고 방안을 시행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시·군에 디자인 전담부서가 없어 미적용 사업장에 대한 적용 독려 등 체계적인 관리도 미흡해 도민인지도 제고 방안이 100% 적용되지 않는 문제점도 있을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이에 따라 미적용 사업장은 예산반영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올해말까지 적용하도록 하고 실·국에서는 디자인 규정이 준수되도록 관련업무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시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시·군에 디자인 표준화 주관부서를 지정, 관련업무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도는 12월말까지 도가 자체사업으로 추진하는 모든 사업장에 디자인 표준 적용을 이행한 후 내년 1월 디자인 총괄추진단에서 종합보고토록 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도비투자 사업을 도민들에게 더욱 확실하게 홍보하기 위해 디자인 시안을 개선하는 등 다각적인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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