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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도 소비자불만 속출

도소비자정보센터 상담 60건
식품부패·불친절·차파손 順

품질이나 서비스 면에서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대형유통매장에서도 식품불량이나 주차차량 파손 등으로 인한 분쟁이 잇따르고 있다.

경기도 소비자정보센터(www.goodconsumer.net)는 지난해 이후 대형유통매장과 관련된 소비자 불만 및 상담 접수 건수가 60건에 달한다고 9일 밝혔다.

상담내용은 구입한 식품의 부패·변질·유통기한 경과 25건, 서비스 불만 및 불친절 22건, 주차 차량파손 8건, 시설물로 인한 상해 5건 등이다.

K씨(40대)는 지난 2일 화성의 한 마트에서 구입한 돈육식품을 섭취한 뒤 식중독을 일으켜 병원에 입원했는데 마트 측은 보상을 미루고 있다.

H씨(30대·여)도 지난해 10월31일 용인의 한 대형마트 주차장에 주차한 차량이 파손됐지만 마트 측은 보상을 아예 거부했다.

도 관계자는 “서비스나 가격이나 품질면에서 믿을 만한 대형매장일 경우에도 식품을 구입할 때는 직접 유통기한을 꼼꼼하게 확인해 보는 소비습관을 생활화해야 한다”면서 “피해가 발생하면 영수증을 확보하거나 현장채증 뒤 소비자기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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