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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취업성공예감] 실내환경전문업체 ‘반딧불이’ 송파점

촉매·오존·공기세정공정으로 ‘환경치유’
사계절·소자본아이템 1인창업으로 제격
무점포 운영 8년영업상담 경력 십분활용
시공사진·동영상 블로그 관리 신뢰 쌓아

 

“집에서 매일매일 삼림욕해요”

실내환경전문업체 ‘반딧불이’ 송파점 김현태 점주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이 늘면서 관련 산업도 함께 성장하고 있다. 전 인구의 10%, 소아인구의 20%가 알레르기성질환을 앓고 있을 정도여서 국내 아토피 시장 규모만 5천억원에 이르렀다는 분석까지 나오고 있다.

실내환경전문업체 ‘반딧불이’(www.ezco.co.kr)는 국내 최초 오존을 이용한 실내환경 개선기술을 가진 기업으로써 친환경 기술을 이용해 새집증후군과 아토피, 알레르기성 비염 등 환경질병을 예방하고 곰팡이, 진드기 등을 제거하는 토털 실내환경 개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반딧불이의 차별성은 오존 기술과 공기세정 기술을 결합해 탄생시킨 ‘환경치유’ 공법에 있고 선진국형 환경원인 질병을 첨단장비와 천연원료에 기반한 과학적 공정을 적용하는 복합시스템으로 알레르기, 환경정화 등 화학적 오염물질을 영구적으로 소멸시키는 고품질 시공으로써 크게 촉매공정, 오존공정, 공기세정공정 3단계로 이뤄진다고 한다.

우선 촉매공정에서는 촉매제를 통해 가구나 목재에서 나오는 방부제 등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이어 오존을 통해 실내공기 중의 유해물질을 분해하게 된다.

오존은 염소보다 7배나 강한 살균능력이 있으며 유해물질과 작용한 뒤에 음이온을 남기고 산소로 환원되어 쾌적한 환경을 돕는 친환경 물질이다.

공기세정공정에서는 실내공기 중의 미세먼지와 세균 등을 제거하게 된다. 또 반딧불이는 무점포 소자본 1인 창업의 대표적인 아이템이다.

장비만 업무용 차량에 싣고 다니면 영업이 가능해 창업비용이 저렴한 편이다. 인건비 등의 고정비용이 들지 않아 안정성도 높고 영업능력에 따라판매수익도 높일 수 있다.

특히 반딧불이는 비수기가 없는 사계절 아이템으로 새집증후군, 곰팡이방제, 아토피 환경치유, 실내악취 제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꾸준한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시공대상은 주거공간, 어린이 교육시설, 신규 입주아파트, 신설매장, 병원, 애견사육 가정 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는 장소는 어디나 가능하다.

시공공정이 첨단장비 중심으로 이루어져있고 전기만 쓰면 되기 때문에 매출액 대비 95% 정도의 고수익이 가능 하다. 창업비용은 2천500만원.

소자본으로 1인 운영 가능한 무점포 창업

‘반딧불이’ 송파점 대표 김현태(41)씨는 가맹비, 시공 기계비, 영업차량 등을 포함, 약 3천250만원을 투자해 월 평균 700만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유명 외식 프랜차이즈 회사에서 영업 상담을 8년 동안 담당한 경력을 가진 김씨는 40세의 연령으로 노후대비를 위한 경제적 독립의 필요성을 점차 느끼고 있었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8년간 일을 하다 보니까 처음엔 잘 알고 있는 외식업 창업에 관심을 두었죠. 하지만 점포비와 인건비 등이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소자본이면서도 인건비 부분이 걱정이 없는 1인 창업시장 쪽으로 창업 결심을 하게 되었죠.”

김씨는 약 2개월에 거쳐 소자본 1인 창업시장을 조사하던 중 ‘반딧불이’를 알게 되었다.

국내 영업 중인 환경 업체의 단일 상품 시스템과 달리 반딧불이는 실내환경의 종합 상품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었으며 체계적인 매뉴얼과 과학적인 시스템이 김씨의 신뢰를 더했다.

새집증후군 시공은 총 12~15시간이 걸린다. 저녁 늦게 업장에 들어가 다음날 점심쯤에 끝난다고. 전체 집을 도배하는 개념으로 촉매시공(화학분해제)기계로 분사하는 시스템.

공간을 모두 밀폐시킨 다음 기계를 틀어놓고 밖에서 기다리는 작업이라 육체적인 노동은 거의 없다. 정기시공은 어린이집, 유치원과 같은 키즈카페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아이를 가진 주부들이 주 고객. 1년에 분기별로 3개월에 한번 씩 시공해 주고 있다.

공중에 떠있는 분자단위의 미세먼지를 기계로 흡입하는 공기세정기는 반딧불이만의 경쟁력. 세정작업 후 삼림욕 효과를 주는 피톤치드로 마무리 한다.

김씨는 소자본 무점포 창업이기에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은 영업력이라고 강조한다.

실내환경개선 서비스는 보통 시공에 따른 결과가 나타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김씨는 동영상과 블로그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고객의 집에 방문해 시공전후 사진, 동영상 등을 촬영해 이를 보여줬고 서비스에 만족한 고객의 사연도 하나하나 동영상으로 기록해 블로그에 올렸다.

성실하고 꾸준한 블로그 관리는 그 자체로 고객들이 조 사장을 찾게 만든 비결중 하나다. 성실함과 신뢰도가 눈에 잘 드러나지 않는 실내환경 서비스의 핵심 경쟁력이었던 것.

또한 김씨는 영업부장 출신의 노하우를 십분 발휘 했다.

“아파트 같은 경우는 입주 명단을 입수해서 입주 날에 전단지 홍보를 하고 있어요. 또 어린이집, 유치원 같은 곳은 원장과 꾸준한 미팅을 갖고 있습니다. 헌집증후군에 대한 문의전화가 오면 직접 찾아가 상담도 해주고 있습니다.”

<자료제공=한국창업전력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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