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협약에 따라 수도권 3개 시·도는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를 위한 홍보 마케팅 및 대형 MICE 행사 유치를 위해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지역간 관광 활성화를 추진한다.
업무제휴 양해각서에는 ▲2010~2012 한국 방문의 해 연계 특별상품개발 및 해외 홍보 프로모션 공동 추진 ▲해외 기업 인센티브 단체·수학여행 단체 등 유치 마케팅 공동 추진 ▲3개 지역 간 상호협력을 통한 대형 국제 MICE 행사 유치 추진 ▲3개 지역 신규관광자원 연계 특별 관광 상품 개발 및 현지 프로모션 추진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해각서 체결은 각 기관의 노하우와 전문성을 활용해 수도권 지역의 신규 관광자원을 연계한 관광홍보마케팅 사업과 다양한 신규 협력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김명수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수도권 3개 지자체 간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고 다양한 문화체험과 교통인프라 등 수도권의 장점을 살려 새로운 관광 수요를 창출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관광공사는 인접 지자체 간 상호 활발한 정보 교류와 인적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해외 관광객 유치 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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