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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동부교육청 민원행정개선 ‘모범’

고객만족 조사결과 친절·신속도 100% 육박
로비 환경공사·고객응대태도 등 호감도 높여

인천동부교육청은 지난 5월 19일~이달 16일까지 동부교육청 및 동부교육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민원인을 115명에게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고객만족도를 측정해 불만족사항 등 고객 요구사항을 평가·분석한 뒤 앞으로 행정서비스 현장운영에 반영하고 잘못된 서비스의 개선해 보다 수준의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실시됐다.

세부평가내용은 방문 민원 응대, 전화 민원 응대, 헌장 인지도, 기타 민원서비스 등 4개 분야 21개 항목으로 설문조사를 벌였다. 조사결과 행정서비스(민원처리) 완료까지 공무원에 대한 만족도 96%, 친절도 96%, 신속도 98%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비해 2%가량 높은 나타난 것으로 친절을 기본바탕으로 할 뿐만 아니라, 변화하는 민원인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하는 능동적인 교육청의 모습을 보여준 것이다.

특히, 교육청 1층 로비는 인테리어공사, 화장실 개선공사, 민원실 이전 배치 등 민원인을 위한 환경개선공사를 통해 민원인이 청내에 들어섰을 안락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또한, 민원처리를 위해 사무실을 방문했을 때, 직원들의 상냥한 미소와 친절한 응대로 민원들로 부터 즐겁고 호감가는 교육청 분위기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동부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좀더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전 직원이 더욱더 밝은 미소, 고운 말씨로 민원인을 응대해, 다시 찾고 싶은 교육청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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