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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서 서울가는 길 ‘뻥 뚫렸다’

김포 신도시~올림픽대로 한강로 16.4㎞ 개통
여의도까지 20분·강남권 40분 접근성 향상

부동산 경기회복 등 지역 활성화 촉진 기대

3일 오전 김포한강신도시 IC에서는 지난 2008년 6월 첫 삽을 뜬지 37개월 만에 김포신도시와 서울올림픽대로를 연결하는 6차선 한강로 개통식이 개최 됐다.

이날 개통식에는 비가 내리는 가운에서도 김문수 경기도지사, 유정복 국회의원, 유영록김포시장, 김종섭 LH 김포본부장을 비롯 500여 명의 공사관계자와 시민 등이 참석해 개통을 축하했다.

그동안 김포한강신도시는 서울 도심과 불과 25km 거리에 위치하면서도 국도 48호선 외에 광역도로망이 미비해 서울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번 김포한강로 개통에 따라 올림픽대로와 직접 연결돼 여의도까지는 20분, 강남권까지는 40분대 거리로 좁혀져 서울 접근성 및 김포지역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포한강로는 올림픽대로 방화대교에서 김포한강신도시를 잇는 총 연장 16.4km(폭원 28m, 6차로)의 광역도로로서 사업비 5천530억원을 LH에서 부담했다.

특히 김포한강신도시내 구간(연장 2.7km)은 주변 생태공원과 연계한 지하차도(Eco-Highway)로 계획하고 상부는 공원으로 조성해 김포한강신도시의 친환경 전원생태도시로서 면모를 강화했다.

과거 김포시는 서울과 강화를 연결하는 국도48호선을 따라 선형으로 도시성장이 이뤄졌고 그로 인해 권역별로 불균형한 도시공간구조를 형성했다. 또한 수도권 서북부 주변의 주요 개발사업으로 인해 국도 48호선의 교통지체가 상당히 심각한 수준으로 시민불편이 가중 됐다.

시민들은 이번 한강로의 개통으로 서울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서울 도심과 강남권으로의 생활(시장)권역의 확장을 통해 김포시 지역발전과 김포한강신도시 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기대효과는 부동산 시장에서 수요자들의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여줘 김포한강신도시의 택지수요 증가 및 부동산 경기 회복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김포한강로 개통 후에는 한강로 상에서 시민 마라톤 대회가 개최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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