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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정, 스마트폰으로 通한다

홈피 서비스 추진… 시민과 열린소통 도모

수원시는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블로그 등 소셜 네트워크와의 연계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스마트폰 홈페이지 서비스를 추진, 시민과 열린 소통을 앞장설 방침이라고 10일 밝혔다.

시는 스마트폰 홈페이지 서비스로 불편사항이나 제보, 건의사항을 쉽게 신고할 수 있도록 ‘신고·건의’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이용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민들이 앱을 이용해 신고할 경우 신고 위치를 GPS를 이용해 저장하고, 사진을 찍어서 바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민원처리 알림서비스도 제공된다.

자동로그인 기능도 제공해 민원발생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관광 서비스는 개인의 위치를 파악해 주변 맛집과 숙박업소, 여행지 등을 지도 위에 보여주며, 맛집의 경우 해당 음식점의 사진과 위치, 메뉴 등을 소개해 준다.

취업정보 서비스는 잡코리아와 협약해 실시간으로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취미생활을 위한 강좌 코너, 웹에서 제공하는 시정소식, 모바일버스정보와 지하철정보, 모바일도서관, 모바일박물관, 모바일수원뉴스, 모바일메일 등 다양한 서비스로 구성됐다.

홈페이지는 ‘m.suwon.go.kr’ 또는 ‘www.smart.go.kr’로 접속가능하고 QR 코드를 스캔해도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홈페이지 이용의 활성화를 위해 스마트폰 홈페이지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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