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은 외국인근로자와 고용 사업주의 언어소통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설치한 외국인력상담센터가 개소 1주년을 맞았다고 31일 밝혔다.
지난해 7월 안산에 자리 잡은 외국인력상담센터는 1년간 28만건, 월평균 2만2천건의 상담실적을 올렸다.
이용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용자는 외국인근로자가 82%, 고용사업주가 18%였다.
언어별 상담건수는 베트남(13.2%), 캄보디아(12.6%), 필리핀(7.9%) 등의 순이었다.
외국인력상담센터는 고객 편의를 위해 365일 상시 운영되고 있으며 전화로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 센터를 직접 방문해 심층상담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