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최근 2012년 하반기 8272 민원처리 운영 전반에 대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 앞서 이석우 시장은 8272생활민원 처리 모범 시민 참봉사단, 협력업체, 우수부서 및 직원에 대한 표창과 함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시민 중심의 고품격 민원처리에 대한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성과보고회에서는 하반기 운영성과와 사례중심의 생활민원 처리현황 분석을 통해 시정의 폭넓은 공감대 형성 및 발전방향을 제시하고 민원처리 지연사례에 대한 원인분석 및 개선대책을 강구하는 등 보다 더 신속ㆍ정확한 고품격 민원처리체계 확립을 위한 발전방향을 모색했다.
이석우 시장은 “8272 전담 분야별 협력업체의 일사불란한 근무체계 확립과 ‘8272 시민 참 봉사단’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역할수행 및 타 봉사단체와 연계한 다양한 참여활동 확대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적극적인 시정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