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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시민이 주인되는 10구단 운영”

새 구단 운영 비전 ‘오너십 셰어링’ 제시
‘빅 테크테인먼트’ 이어 2번째 정책비전

수원시를 연고로 하는 프로야구 10구단 유치에 나선 KT가 최첨단 IT기술을 활용한 ‘빅 테크테인먼트(BIC Techtainment)’에 이은 새로운 구단 운영 비전 ‘오너십 셰어링(Ownership Sharing)’을 3일 제시했다.

‘오너십 셰어링’ 프로그램은 KT 구단이 연고지 수원시민과 함께 ‘시민의, 시민을 위한, 시민에 의한’ 프로야구 10구단을 만들어 가는 것을 의미한다.

KT-수원 10구단 창단 TF팀의 관계자는 “기존 수동적 의미의 관중에 그쳤던 연고지 팬들이 시설, 환경 등의 하드웨어서부터 마케팅 등 구단운영의 소프트웨어까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라며 “KT의 10구단 창단이 단순히 기업 이익 실현의 목적이라기보단 한국 프로야구 발전 및 지역 야구문화 활성화를 위한 진정성 있는 노력임을 잘 알 수 있는 대목”이라고 설명했다.

KT는 ‘오너십 셰어링’ 실천을 위해 수원 야구팬을 대표하는 ‘수원 KT 프런티어즈’를 발족하고 내년말 2만5천석 규모의 대형 구장으로 새롭게 완공될 수원야구장에 별도의 사무실을 마련, 주기적으로 시민 열린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를 통해 구단의 운영사항에 대해 함께 협의하고, 개진된 의견은 구단 운영에 적극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또 수원야구장 내 수원시민 ‘오너십 존(Ownership Zone)’이라는 전용좌석을 설치, 수원 관내 소외계층 어린이와 다문화가정 그리고 노인 및 장애인이 비용 부담없이 언제든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연간회원 등 충성도가 높은 팬들에게는 구장 좌석에 이름을 새겨넣는 등에 메리트와 자부심을 부여한다.

이밖에 수원시민의 애향심과 자긍심을 고취시킬 상징적 시설물로서 ‘화성’을 형상화한 펜스가 수원야구장 내 설치된다.

KT 야구단의 명칭도 수원시민을 비롯해 경기도민, 더 나아가서는 대국민 공모를 통해 결정할 계획이다. 구단 내부적으로는 선수들이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다.

KT-수원 관계자는 “시민과 구단이 함께 만들어간다는 KT의 새로운 야구단 운영의 비전이야말로 KT가 10구단을 창단하려는 가장 큰 이유 가운데 하나”라며 “인구 100만 명이 넘는 거대 도시 수원과 나아가 1천200만 경기도민을 야구로 하나되게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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