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이 구리갈매보금자리지구에 ‘갈매 더샾 나인힐스’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첫 민간 분양을 시작했다.
오픈 첫 날인 지난 25일, 가족 단위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았고 맞벌이 수요자들 요청에 오후 8시까지 연장개관하는 진풍경을 보였다.
박동욱 포스코건설 분양소장은 “봄 신규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큰 데다 서울과의 접근성, 주위의 쾌적한 자연환경 등이 더해져 많은 사람들이 찾았다”고 말했다.
분양가 또한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3.3㎡당 평균 1천50만원대로 책정했다. 공공 분양 대비 분양가 비율이 115%로 여타 수도권의 보금자리지구 보다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
▲주부 행복 보금자리
‘갈매 더샾 나인힐스’는 주부들의 생활편의에 비중을 둬 주부들의 주거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보인다.
보관하기 어려웠던 각종 스포츠용품, 아웃도어 의류 등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별도 수납장을 현관 또는 복도에 설치하고 청소기 등 청소도구를 깔끔히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을 주부의 동선에 맞춰 구성한다.
주방에는 아일랜드 주방과 식사 테이블, 수납장 등을 배치하고, 실내 소음과 유해가스 걱정과 에너지 절감을 제고한 ‘분리형 주방 팬’이 설치된다.
또 다용도실은 입식 세탁볼과 보조 작업대, 분리수거함과 식료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별도 수납 공간에 손빨래와 기능별 수납과 보조 조리까지 가능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아이 행복 만끽
단지 내에서 교육과 놀이, 휴식까지 보장되는 어린이 중심의 커뮤니티 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
국제 축구장보다 넓은 중앙 오픈 스페이스와 결합해 어린이 특화 커뮤니티 시설인 ‘에듀존’과 ‘키즈존’을 조성한다. ‘에듀존’은 편히 앉거나 누워서 책을 읽을 수 있는 작은 도서관과 채광을 극대화한 실내 어린이 놀이터, 독서실 등으로 꾸며진다. ‘키즈존’은 단지 중앙에 둬 엄마와 자녀들이 쉽게 찾아 야외 놀이와 휴식을 즐길 수 있게 구성된다.
또 별개의 동으로 구성된 어린이 보육시설과 야외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유아 물놀이장, 어린이 놀이터, 자녀들의 모습을 지켜보며 쉴 수 있는 맘스파크가 조성된다.
세대 내의 어린이 특화 설계도 돋보인다.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한 코너리스 가구를 배치하고 자녀방의 붙박이장은 자녀의 연령층에 맞게 수납 공간을 달리한 아동 특화형과 파우더형 중 소비자가 직접 선택 할 수 있도록 한다.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에 총 857가구 규모며 전용면적 69~84㎡ 규모의 중소형 평형으로만 구성된다.
2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9일 1~2순위, 30일 3순위 청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서울 노원구 월계로 55길 64에 위치한다. 문의 ☎1588-3170
/구리=노권영기자 r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