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도시공사는 오는 28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수도권 유일 마이스(MICE) 분야의 채용박람회인 ‘2014 인천 마이스 잡 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앞두고 신규 호텔과 지역 PCO(국제회의전문기획업)들의 연이은 오픈 등으로 인천지역 마이스 업계의 인력난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3회째 개최되는 잡 페어는 마이스 분야 특화 채용 박람회로 마이스와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 분야의 업체들이 참가한다.
올해는 글로벌 브랜드 체인호텔, 인천지역 PCO, 시내 면세점, 골프클럽, 유니크 베뉴 등 신규 마이스 서비스 업체들의 대규모 채용이 진행될 예정이다.
호텔업계에서는 하얏트리젠시인천, 쉐라톤인천, 오크우드프리미어인천, 홀리데이인인천송도, 송도센트럴파크 등이 참여한다.
또 PCO, 엔타스(시내면세점), NC큐브 커낼워크점(쇼핑업), 인하대병원, 송도유니버스골프클럽, 프리미엄 패스, 우리가본집(요식업) 등 45개 업체가 채용면접을 진행한다.
잡 페어에는 취업을 원하는 컨벤션 및 관광관련 학과 재학·졸업생, 경력단절여성, 다문화가정의 외국어 능통자 등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사전 이력서 제출을 통해 현장에서 희망업체의 채용면접이 진행되며, 구직희망자는 20일부터 인천컨벤션뷰로 홈페이지(www.incheoncvb.co.kr)에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상섭기자 k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