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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전한 레저 '이미지 업'

불황탈출 지름길 삼고파

작년 사상 유례없는 매출감소로 여러 면에서 어려움을 겪은 마사회가 올해 이대론 주저 앉을 수 없다는 위기에서 이미지혁신 프로젝트를 마련 추진하고 있다.
지난 해 8월 제30대 회장으로 취임한 박창정(59)회장은 이 사업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으며 특히 주안점을 둔 프로젝트는 무엇인지 들어보았다.
- 이미지 혁신 사업으로 향후 경마팬이 일선에서 체감할 수 있는 변화는.
▲현재 경마팬은 주차, 검표, 발매, 안내, 집무원, 질서, 청경 등 7개의 접점에서 현장 서비스를 받고 있다. 종전과 달라진 모습을 보이기 위해 차별화된 ‘Live 7 Service’란 개선안을 내놓아 현재 교육중이다. 활기차고 정감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컨셉으로 개별 직무별 새로운 미션을 부여하고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팬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개선하겠다.
-이미지 혁신에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야는.
▲경마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기업의 실현은 마사회를 새롭게 포지셔닝하는 게 중요하다고 본다. 지금까진 경마 시행에만 집중했으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경마의 참여방식 등을 개선 레저와 스포츠, 게임의 요소를 강화해 나갈 참이다.
-경마본질의 획기적 개선책은 무엇인가.
▲아무래도 Lepo-Gaming이 될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마관련 게임사이트 등에서 볼 수 있는 경마의 현 트렌드로 우리 역시 이런 흐름을 적극 수용, 색다른 페턴의 경마를 시행할 방침이다.
-사회공익활동 프로젝트의 핵심은.
▲그간 마사회가 이익금의 60%를 출연, 공적인 기부를 해 왔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이미지가 썩 좋지 않은 것은 마사회의 사회기여 활동이 효율적으로 전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우리의 존재목적이 사회에 대한 사랑이란 점을 주지해 농촌지역 노인복지, 난치병어린이 치료, 환경보호분야에 집중 지원하고 특히 농촌특화사업을 대폭 지원할 계획이다.
- 내부조직의 개선책을 위해 마련한 대책은 무엇인가.
▲내부조직의 만족없이는 외부 고객의 만족을 기대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KRA-Way 공유를 위한 전파교육과 사내공모제도, 패밀리 멤버쉽제도 등을 실시, 구성원의 동기부여 및 사기진작을 도모하고 부서간 미팅, 토론회 개최 외부 커뮤니티와 접촉, 의사소통이 원활히 이뤄지는 조직문화를 다져 가겠다.
-끝으로 이미지 혁신 실천의 해를 처음 맞는 각오는.
▲옛 가치관을 과감히 벗어 던지고 개혁적인 마인드로 경마쳄체의 위기를 극복하겠다는 것이 새해 경영핵심이다. 이미지 혁신은 겉모습만 그럴 듯하게 꾸미는 게 아니라 마사회가 생명존중과 사랑을 실천하는 기업으로 다시 태어나기 위한 노력이다. 다행히 모든 임직원과 경마관계자들이 이를 공감해 성공을 거두리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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