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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갤럭시S6·엣지 효과 출시 첫 주말 번호이동 63%↑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6와 갤럭시S엣지가 지난 10일 판매에 들어간 뒤 처음으로 맞은 주말에 이동통신 시장의 번호 이동이 평소보다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이동통신 업계에 따르면 지난 10∼11일 알뜰폰을 제외한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번호 이동은 총 3만2천342건으로 전주 주말(3∼4일)의 1만9천769건에서 약 63%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출시 첫날인 지난 10일에는 번호 이동이 1만7천215건에 달해 전주 금요일(9천727건)보다 약 77% 늘며 이달 들어 가장 높은 수준으로 치솟았다.

지난 11일 번호 이동 건수도 1만5천127건으로 전주 토요일(1만42건)보다 약 50% 증가했다.

통신사별로는 LG유플러스와 KT는 10∼11일 이틀에 걸쳐 각각 991명, 335명의 가입자 순증을 기록한 반면 SK텔레콤은 가입자 1천326명이 순감해 대조를 이뤘다.

LG유플러스는 최근 공격적으로 마케팅에 나서고 있고 KT는 갤럭시S6에 가장 많은 보조금을 책정했다.

갤럭시S6와 갤럭시S엣지 보조금 액수는 KT가 최대 21만1천원으로 가장 높게 잡았고, LG유플러스는 최대 19만4천원, SK텔레콤은최대 14만원을 책정했다.

/이기영기자 lgy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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