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과천소방서 종합민원실이 환경개선공사 후 확 달라졌다.
출입문이 버튼을 누르면 열려 출입이 한결 편해졌고 실내조명도 LED등으로 교체해 밝은 분위기 속에서 민원을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대기시간의 지루함을 없애기 위해 책을 비치해 민원인도 볼 수 있도록 한 점도 작은 변화였다.
종전엔 약간 비좁아 답답한 느낌이 들었지만 직원 서류보관함과 위험물 검사장비를 비치해놓았던 민원실 옆 14㎡ 공간의 벽을 허물어 한결 널찍해졌다.
특히 예전 방염완비증명, 소방건축 위험물 인허가만 취급하던 것을 구조구급증명원 화재증명원 발급과 소방설비 점검 결과물 제출 등 모든 민원을 한자리에 처리토록 해 민원인 2·3층을 돌아다니는 불편을 없앴다.
건축허가 협의차 서울서 온 최수환(39)씨는 “전에 왔을 때는 실내가 좁아서 불편했는데 이번에 방문해보니 넓고 쾌적한 장소에서 편하게 상담을 했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민원실에 근무하는 김문환(44) 직원은 “상대방을 편안함을 느끼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고 잘 모르는 사항을 자세히 알려줘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높이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과천=김진수기자 kj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