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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티볼리 같은 효자車 하나 더 있었으면…”

티볼리 돌풍 내수판매 급증 불구
러시아 등 해외 수출시장서 부진
올 상반기 541억원 영업손실
티볼리 수출 본격화 회복세 기대

 

쌍용자동차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사진> 돌풍에도 올해 상반기에 541억원의 영업손실을 냈다고 23일 밝혔다.

상반기 매출은 1조5천959억, 당기 순손실은 539억원으로 집계됐다.

쌍용차는 티볼리 인기에 힘입어 내수 판매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36.6% 늘어난 4만5천410대를 기록했다.

이는 2004년 이후 11년 만에 최대 반기 실적이다. 그러나 수출은 러시아 등 신흥시장 부진과 유로화 약세 등 수출여건 악화로 내수판매 확대에 주력하면서 작년 상반기보다 40.5% 감소한 2만4천390대(CKD 포함)에 그쳤다.

이에 따라 전체 판매와 매출이 작년보다 각각 6.0%, 7.7% 감소해 54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다만, 2분기 실적은 티볼리 판매 물량 증가에 힘입어 1분기보다 판매는 12.1%, 매출은 9.9% 늘어나 영업손실 규모도 1분기보다 41.8% 감소한 199억을 기록했다.

쌍용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하반기에는 티볼리 가솔린에 이어 디젤과 사륜구동 모델이 투입되는 등 한층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수익성도 점차 개선될 것”이라며 “6월부터 유럽, 중국 등에 티볼리가 본격적으로 판매돼 수출실적도 점차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택=오원석기자 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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