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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100억 온누리전자상품권 속깊은 구매

직원에 시장 상품권 지급해와
거주지역 상품만 구입 등 한계
타지역 상품 구매로 내수활성화

삼성이 메르스 이후 침체된 내수경기를 촉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통큰 결단을 내렸다.

삼성은 지역 내수경기 진작 등을 위해 100억원 규모의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상품권은 직원들에게 나눠줘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급 대상은 광복 70주년 연휴 기간(14~16일)에 근무하는 모든 직원과 생산업무 직원 등이다.

삼성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매년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해 계열사와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지급해 왔다.

그러나 전통시장 상품권은 주로 임직원이 거주하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유통돼 다른 지역의 경제 활성화로 직접 이어지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각 지역 특산물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우체국과 함께 마련했다.

인터넷 우체국 쇼핑몰은 삼성 임직원들이 이번에 지급받은 상품권을 이용해 손쉽게 지역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13일 별도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현재 우체국 쇼핑몰에서 판매중인 9천여 종의 상품을 16개 광역단체별로 나눠 판매된다.

또 특정 지역이나 상품에 치우치지 않고 모든 지역의 특산품이 골고루 판매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우체국 쇼핑몰은 건강보조식품 패키지, 제수용품 패키지 등 용도별로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체국은 각 지역별 생산조합·협동조합과 협업해 향후 1천여 가지의 패키지 상품군을 갖출 계획이다.

삼성 관계자는 “우체국과 협력해 결제 시스템을 간편화하고, 임직원들의 지역 특산품 구입이 더욱 활발해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궁극적으로는 농어촌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윤현민기자 hmyun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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