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크라우드펀딩 포털서비스 업체인 와디즈가 오는 14일까지 업 창조오디션에 참가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참가대상은 제조업, ICT 등 분야 창업 7년 이내의 창업자로 투자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할 단계에 있는 팀(사업)이다.
이번 오디션은 온라인 펀딩포털에서 사업자금을 투자받고자 하는 기업들이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하기 위해 투자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오프라인에서 설명할 수 있는 기회다.
도 관계자는 “창업기업이 온라인으로 소액 투자자를 모집할 수 있도록 하는 크라우드펀딩법 개정안이 올해 1월부터 시행됐다”며 “스타트업의 역량에 따라 투자유치 규모가 달라지기 때문에 업 창조오디션의 중요성이 더욱 커졌다”고 설명했다.
창조오디션은 모든 오디션 참가자들이 다른 참가 회사를 평가하고 모의투자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모의투자금을 가장 많이 획득한 팀이 우수상이 된다.
도는 상위 3개 팀에 크라우드 펀딩 등록비용을 지원하고, 참가팀 가운데 입주 공간 및 창업육성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팀에는 경기과학기술진흥원 및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와 연계시킬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도 홈페이지(www.gg.go.kr), 페이스북(창조오디션)에서 확인하면 되며 신청은 이메일E-mail(up@gg.go.kr)로 하면 된다.(문의 : 경기도 오디션지원팀 031-8008-5657)
/안경환기자 j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