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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관광公, 中 알리바바와 ‘온라인 여행시장’ MOU

자유여행객 인천관광상품 기획
고객 맞춤형 홍보·판매 촉진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지난 5일 지자체로는 최초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알리트립)와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2월 ‘알리바바(알리트립) 관계자 초청 인천 팸투어’ 및 3월 ‘알리바바 본사 방문’에 이은 알리바바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공동협력 사업을 본격적으로 알리는 첫 신호탄이다. 알리트립은 알리바바 산하 최대 온라인 여행서비스 플랫폼으로 인천관광 공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알리트립 여행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중국 자유여행객(FIT) 유치를 위한 인천관광 상품을 기획·구성하고 홍보 및 판매 촉진을 위한 중국 온라인·모바일 시장을 본격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알리트립이 보유한 약 4억명에 달하는 알리바바 그룹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파트너인 중국 여행기업과 소비자들의 최신 여행 트랜드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한 고객 맞춤형 홍보(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CRM)를 진행할 계획이다.

/윤용해기자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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