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市, 한국관광 미래 선도한다… 관광메카 만들기 주력

‘관광진흥계획’ 수립… 관광객 유치 마케팅 총력
234억원 들여 4개 전략사업 25개 추진과제 선정

인천시가 올해 ‘한국관광의 미래를 선도하는 관광메카 인천’ 실현을 위해 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발벗고 나선다.

3일 시에 따르면 시는 ‘2017 관광진흥계획’을 수립, 4개 전략사업, 25개 추진과제를 선정해 총 234억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이번 수립된 4개 전략사업은 ▲인천 관광경쟁력 강화를 위한 콘텐츠 발굴 ▲관광객 만족도 제고를 위한 관광서비스 개선 ▲해외관광객 맞춤형 마케팅 추진 ▲인천 관광기반 시설 조성 등이다.

시는 인천만의 독특한 관광콘텐츠 발굴로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하기 위해 코레일·공항철도 등과 연계한 기차여행 상품을 개발하고 지난해 개발한 종교 여행상품을 역사문화 자원과 결합해 콘텐츠를 다양화할 계획이다.

또 교과서 속 인천의 문화·관광·역사 유적지를 연계한 ‘교과서 여행 상품’, ‘인천 건축 기행코스’, ‘태교 여행 상품’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해 가족 관광객을 포함한 개별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여 나가기로 했다.

이 밖에도 ‘도시해변 문화기획전’ 확대 개최, ‘송도세계문화관광축제’, ‘INK 2017’ 등 국·내외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축제를 마련하고 K-POP 및 한류 드라마 관광상품, 무슬림 관광객 대상 할랄 상품, 수학여행 단체 관광상품 등 국가별 특성을 고려한 홍보전략과 마케팅으로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다른 도시보다 비교우위에 있는 해양관광 콘텐츠를 활용한 중·고가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고소득층 개별관광객을 타깃으로 백화점·쇼핑몰·카드사 등과 연계해 현지 프로모션을 개최하는 등 해외 판촉 활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인천 체류형 ‘스탑오버’ 관광상품을 적극 개발하고 공항공사·여행사·관내호텔 등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불편없이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맞춤형 관광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관광산업의 성패는 ‘얼마나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느냐’와 ‘우리 인천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얼마나 큰 감동을 받고 돌아가느냐’에 달려 있다”며 “관광시장 다변화를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인천에 대해 좋은 이미지를 갖고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용해기자 yo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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