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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류문화 이끌 ‘광명 미디어아트밸리’ 조성 첫 삽

1조2천억 민간자본 투입
오는 2021년 준공 목표
2500여 명 일자리 창출
300억 이상 세수증대 기대

 

방송과 영상미디어 등 한류문화의 중심으로 성장할 ‘광명 미디어아트밸리’ 조성사업이 드디어 첫 삽을 떴다.

광명시는 13일 KTX광명역세권 복합단지에서 양기대 시장을 비롯해 이재규 ㈜태영건설 사장, 이현주 ㈜엠시에타개발 대표,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광명 미디어아트밸리 기공식’을 갖고 본격적으로 사업에 착수했다.

총 1조2천억 원의 민간자본이 투입되는 이번 사업은 태영건설 컨소시엄인 엠시에타개발이 투자해 추진 중으로,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KTX광명역세권 비주거지역 약 3만㎡에 조성된다.

광명 미디어아트밸리에는 ▲미디어타워 2개 동 ▲방송체험 및 제작 스튜디오, 한류스타 라이브러리 ▲K-POP 상설 공연장 ▲라디오공개홀 ▲관광호텔 ▲스포츠센터, 수영장 등이 들어선다.

세부적으로는 26층짜리 미디어타워 A동과 22층짜리 B동에는 방송제작 지원센터와 영상콘텐츠 제작 관련 업체들이 입주할 예정이며 관광호텔은 27층짜리 4성급으로 세워진다.

또 미디어타워 A동과 관광호텔 사이에 자리잡을 판매시설 5~6층에는 한류스타 자료실을 포함해 뉴스·드라마·영상 제작 등 방송과 관련된 장비나 시설을 체험할 수 있는 방송 체험 스튜디오, 특수효과와 가상현실 등 첨단 미디어 제작기법을 활용한 특수영상 제작 스튜디오 등이 만들어진다.

또 미디어타워 B동 뒤 4~5층에는 K-POP, 뮤지컬 등 공연과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600석 규모의 상설 공연장이 설치되며 바로 옆 건물 3~4층에는 라디오 제작 스튜디오와 공개홀이 마련된다.

이와 함께 복합단지 내 폭 15m짜리 보행통로는 포토존 등 한류스타 거리로 꾸며진다.

시는 광명 미디어아트밸리가 완공돼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가면 방송 영상산업 및 유통·판매, 관광호텔 등 서비스 분야를 합쳐 2천500여 명의 일자리 창출과 300억 원 이상의 세수증대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양 시장은 “광명 미디어아트밸리 사업이 완성되면 연간 국내외 관광객 150만 명 가량이 찾는 광명동굴과 연계해 관광 효과도 상승하고 KTX광명역세권은 쇼핑뿐 아니라 문화와 예술, 관광 중심지로 새롭게 도약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거둬 향후 서남부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광명=유성열기자 mul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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