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문화의전당은 설립목적 및 고유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경쟁력 강화 요구와 휴관이라는 특수 상황에 대응해 2018년도 역할 및 발전방향을 정립하고자 선포식을 개최, 경기도 문화예술 발전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이루겠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2일 전당 소극장에서 열린 선포식에서는 3대 전략방향과 6대 전략과제, 12대 실행과제를 발표했다.
콘텐츠 경쟁력 강화, 사회적 가치실현, 지속성장 기반 구축이라는 전략방향을 비롯해 6대 전략과제로 공연예술 브랜드 강화, 콘텐츠 전달체계 다변화, 지역 커버리지 확대, 문화복지 실효성 제고, 체계적 성장기반 정립, 재정 운영 안정화 도모를 도출했다.
또한 공연예술 브랜드 차별화, 고객 맞춤형 공연예술 다양성 제고, 내부 협력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 외부 기관과의 협력·소통 강화, 도 내 균형적 문화예술 보급 확대, 전당 사업 대외 위상 제고, 문화복지사업 대상별 특성화, 문화예술 재능기부 확대, 중장기 정책 이슈 대응, 도민 만족도 제고, 자체 수입률 증대, 중장기 재정운영 합리화 등 12대 실행과제를 제시했다.
정재훈 경기도문화의전당 사장은 “경기도 전역 문화예술 이해관계자와의 연계협력을 통해 新경기도 문화예술 가치를 창출하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민경화기자 mk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