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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절버스 예산 3억 삭감 찬반 비등

지난 23일 끝난 제57회 김포시의회 임시회를 지켜본 시민들은 일단의 사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 의회와 시장을 싸잡아 비난하는 목소리가 높다.
특히 48번 국도에 투입 예정이었던 굴절버스(복지형 버스) 예산 3억원이 삭감된데 대해 찬반 양론이 비등하다.
굴절버스 도입으로 김포의 새로운 교통문화를 꿈꿔온 김동식 시장과 도로 여건상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의회의 입장이 충돌하면서 급기야 시민들의 찬반 갈등으로 까지 비화됐다. 이 문제는 끝내 의회의 예산 삭감으로 없었던 일이 되었지만 이 과정을 지켜 본 시민들은 김시장과 의회간에 풀지 못할 매듭이 큰 것 아니냐는 의혹이 일고 있다.
더구나 굴절버스에 관해서는 김시장 취임후 첫 번째 추진 사업이었고 최근 부상한 경기도의 중앙차선을 활용한 BRT 계획과 맞물려 이의 시범 지역 지정을 위해 상당한 타당성이 있었음에도 또다시 의회의 벽에 부딪힘으로써 시민들은 의회와 김시장과의 갈등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떨쳐버리지 못하는 것이다.
의회와 집행부는 수레의 양축이다.
어느 한 쪽이 기울거나 부서져 버리면 수레는 주저 앉고 만다. 이렇게 될 경우 고스란히 그 피해는 시민에게 돌아온다.
차제에 의회는 집행부의 사업을 검토함에 있어 지금 당장의 현실만을 볼 것이 아니라 미래를 예측하는 지혜를 모아야 할 것이다. 반면 시장은 자신이 확신을 갖고 추진하는 사업이라면 의회에 대해 대화와 설득으로 이를 관철시키려는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계획을 세우고 이를 의회에 던진후 안되면 의회에서 부결시켰기 때문에 집행부는 책임이 없다고 한다면 이 또한 시민을 봉으로 아는 직무유기에 해당함을 명심할 일이다.
시민들은 지금 시민이 시정을 걱정해야 하는 곤혹스런 사태가 도래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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