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가 각 읍면동과 출장소 등 민원창구에 설치한 비상벨/파주시제공](https://www.kgnews.co.kr/data/photos/20200836/art_15988396053425_e8bc49.jpg)
파주시는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출장소 등 총 18개소에 경찰서와 직접 연결해 대응할 수 있는 비상벨을 설치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비상벨은 최근 민원실 폭력사건이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민원실내 위험상황 발생 시 직원 및 민원인의 신속한 보호를 위한 것으로 파주경찰서와 협력해 핫라인을 구축해 비상벨을 누르면 경찰서 112상황실로 연결돼 즉시 출동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에 설치된 비상벨은 민원실에서 비상호출시 보안업체를 경유해 출동·대응해 신속한 초동대처가 불가능했었다.
시는 이번에 설치한 시스템으로 각종 위협상황으로부터 민원부서에 근무하는 직원들에게 안전한 근무환경을 제공하고 시민들을 보호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경찰서와 연계해 긴급 상황을 가상한 비상상황 대응 모의훈련도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비상대응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진우 파주시 민원봉사과장은 “안심하며 일할 수 있는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경기신문/파주 = 최연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