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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百, 수원상권 공략에 나서 접전 예고

애경백, 가을매장 개편, 쿠폰 발행 등으로 대응

롯데백화점 안양점이 수원지역 상권을 공략할 계획으로 알려져 백화점들간의 치열한 접전이 예고된다.
최근 젊은층 고객의 이탈이 지속돼 고심했던 롯데백화점 안양점이 수원상권을 공략하고 나선 이유는 수원지역에는 대학이 밀집돼 있어 젊은층의 유동인구가 많고 신규 아파트 입주자들로 유입인구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8일 백화점업계에 따르면 구매력이 큰 롯데백화점 안양점이 수원지역에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경우 애경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이 국철로 20여분밖에 되지 않아 서수원지역과 화성동탄 신도시의 고객이탈이 많을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백화점 안양점은 7월 중순께부터 수원, 화성, 의왕, 군포 등 국철 1호선 근접지역을 중심으로 할인쿠폰, 무료 생필품 교환권 등이 들어있는 DM을 발송할 계획이다.
또 이들 지역 신규 아파트 입주 고객들을 대상으로 생필품 교환권 증정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는 등 지속적인 공략을 준비하고 있다.
애경백화점 수원점은 고객 이탈을 막기 위해 가을에 매장 브랜드를 개편해 브랜드를 강화하고 신규아파트에 입주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구, 가전에 대한 DM을 지속적으로 발송하는 등 대응할 방침이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애경백화점 수원점의 마케팅 행사를 보고 추후 영업전략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애경백화점 영업 기획팀 관계자는 “젊은층 고객들은 꾸준한 편”이라며 “롯데가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도 젊은층 고객들의 이탈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이 관계자는 “숙녀, 가구 등의 중년을 대상으로 하는 고객들의 이탈은 일부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 영업 기획팀 관계자는 “롯데백화점 안양점 상권과는 성격이 다르지만 입접 상권에 위치한 애경백화점이 사은행사를 실시하는 등 롯데백화점에 강력하게 대응할 경우 갤러리아 백화점도 대응하지 않을 수 없다”며 “아직은 더 두 백화점의 행방을 더 지켜봐야 할 때”라고 일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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