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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부족 소비자 현혹지적

경기도내 유명 할인마트들이 경품행사를 벌이고 있지만 경품에 대한 정보가 모호해 소비자들을 현혹시키고 있다는 지적이다.
가전제품은 기능, 출시일자에 따라 큰 가격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모델명 등 자세한 경품정보를 기재하지 않아 경품에 대해 소비자들이 오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3일 본보 취재팀이 현장점검한 결과에 따르면 홈플러스와 이마트는 점내에 홍보물을 부착하고 경품 지급 홍보전단지를 배포하고 있지만 경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홈플러스 전점의 경우 '동부화재와 함께 하는 뛰뛰빵빵 경품 대축제'를 지난달 29일부터 오는 18일까지 개최한다. 이 행사는 3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한 후 1등 드럼 세탁기, 2등 최신형 휴대폰, 3등에게는 진공청소기를 준다고 홍보하고 있다.
하지만 모델명, 제품명 등 자세한 경품정보를 기재하지 않은 채 점내 곳곳에 게시해 소비자들을 혼란케 하고 있다.
실제로 드럼 세탁기의 경우 브랜드, 건조기능 유무, 용량에 따라 60만~400만원까지 다양하지만 이와 같은 제품 정보를 기재하지 않아 소비자들은 어떤 경품을 받게 될 지 전혀 알수 없는 실정이다.
최신형 휴대폰 또한 브랜드, 기능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지만 이를 적시하지 않아 소비자들의 혼란이 불 보듯 뻔한 상황이다.
진공청소기 역시 브랜드, 기능, 출력에 따라 6만원대부터 90만원대까지 다양한 모델이 있지만 제품에 대한 최소한의 기본정보조차 기재하지 않았다.
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OK캐쉬백 쿠폰을 제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 하우젠 드럼세탁기, 2등 청풍무구 공기청정기, 3등은 올림푸스 디지털 카메라를 제공한다고 광고하고 있다.
하지만 하우젠 드럼세탁기의 경우 용량과 기능에 따라 50만원대부터 110만원대까지 가격이 차이나지만 모델명도 기재하지 않았다. 공기청정기, 디지털 카메라 등도 사정은 마찬가지였다.
이에 대해 홈플러스 한 지점 관계자는 “그 동안 본사에서 주관하는 행사에서 경품 모델명은 꼭 기재해 왔다”며 "이번 행사에서 제품명조차 기재하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본사에 재확인하겠다"고 해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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