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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샐러드서 지네가 '꿈틀꿈틀'…본사 해명은 '황당'

 

유명 프랜차이즈 커피 판매점 스타벅스가 판매하는 샐러드에서 살아 있는 지네가 나왔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그런데 스타벅스 측의 답변이 구매자를 더욱 황당케 했다. 매장에서 먹은 게 아닌 테이크아웃이라 책임이 없다고 답변했다고 한다.

 

6일 MBC 뉴스데스크 보도에 따르면, 학원강사 A씨는 아침에 구매한 스타벅스 샐러드를 냉장고에 넣어뒀다 점심시간에 꺼내 반쯤 먹었을 때, 검은 몸체에 노란색 다리의 지네를 발견했다

 

놀란 A 씨는 샐러드 뚜껑을 그대로 닫았고, 수업이 끝난 오후 늦게 매장을 찾았다. 매장 직원은 A씨에게 죄송하다며 샐러드를 환불해줬고, 병원에 가보라는 이야기도 했다.

 

A씨는 이날 저녁 본사 고객센터에도 벌레가 나왔다는 사실을 다시 전했다. 그런데 일주일 뒤 본사로부터 납득하기 어려운 답변을 들었다.

 

샐러드를 만드는 협력사를 조사한 결과, 지네가 들어갈 가능성이 없었고 매장 밖에서 먹은 것이라 회사 책임이 없다고 했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음료 쿠폰을 받았냐고 거듭 물었는데, A 씨는 마치 보상을 바라며 일부러 벌레를 넣었다고 의심하는 것 같아 불쾌했다고 했다.

 

이에 대해 A씨는 "테이크아웃을 했으니까 돌려 말하면 제 책임이라고 하는 것이지 않나. 제가 넣었다는 얘기로도 들렸다. 이게 너무 기분이 나빴다. 매장과 학원까지 1분 거리인데다 포장도 뜯지 않고 바로 냉장고에 넣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스타벅스 본사 측은 선례가 없는 상황이다 보니 설명 중에 오해가 생겼다며 협력사 공정 등의 조사를 거쳐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경기신문 = 유연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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